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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박무현 리포트] 또 하나의 선박연료, LPG
- LPG추진엔진(ME-LGI)에 대한 선주들의 관심 증가2020년 SOx 규제는 선박 연료의 변화를 불러오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황이 포함되지 않은 대체연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게 될 것이 ... / 취재팀
[박무현 리포트] 中조선업 비용 증가, 그래서 선가는 더 오른다
- 실력의 한계와 중국의 선박 건조 지연 지난 몇 년간 해외선급 관계자들과 여러 차례 자리를 함께 했었다. 특히 중국 조선업 현장에 대한 흥미로운 사례를 접할 수 있었다. 해외 선급 ... / 취재팀
[박무현 리포트] 상선과 해양은 근본적인 실력이 다르다
- 90년대 한국 선박의 기본설계 능력은 일본을 추월세계 선박기술을 선도하는 한국 조선업계의 기술중역 중 또다른 한 분의 경험담을 빌리면 90년대 초반부터 한국 조선업의 선박 기본 ... / 취재팀
[박무현 리포트] 조선업 경쟁의 핵심은 기본설계 능력
- 중공업 분야의 핵심은 기본설계 능력조선업을 비롯한 중공업 분야의 핵심 경쟁력은 기본 설계 능력이다. 기본설계능력은 ‘Performance Guarantee’ 능력을 말하며 ‘원천설계기술’ ... / 취재팀
[박무현 리포트] 혼란 속에 들려온 수주선가 상승 소식
- ‘조삼모사’를 보이고 있는 삼성중공업삼성중공업의 최근 유상증자 계획은 고사성어 ‘조삼모사’에 비견될 만 하다. 조선 3사 모두 해양플랜트 건조지연에 따른 대규모 손실 부담 ... / 취재팀
[박무현 리포트] 좌표를 잃고 표류하는 일본 조선업
- 선종 다변화를 위한 일본의 처절한 몸부림2016년 5월 2일 ’일본의 구조조정은 처참한 실패사례이다’ 보고서를 통해 일본 조선업의 실력의 한계를 강조한 바 있다. 전통적인 해운 ... / 취재팀
[박무현 리포트] 삼성중공업, 전략의 한계가 분명해지고 있다
- 해양산업에 대한 과도한 집착이 불러온 결과삼성중공업이 1.5조원 규모의 유상증자 계획을 발표했다. 삼성중공업이 그 동안 가져왔던 해양산업에 대한 과도한 집착과 집중이 지금의 ... / 취재팀
[박무현 리포트] 선박 건조 마진 스프레드가 확대되고 있다
- 선가 하락에도 선박 건조 마진은 오히려 향상한국 조선소들은 최근 2년 사이 수익성이 향상되어 왔다. 기본설계능력을 갖추지 못한 해양플랜트 잔고가 소진되고 선박 건조량을 늘리 ... / 취재팀
[박무현 리포트] MR탱커 수주 선가 4.5% 상승
- MR탱커 수주선가는 35백만불로 시장가격보다 4.5% 상승지난주 현대미포조선은 3척의 MR탱커를 수주했으며 계약 수주선가는 척당 35백만달러이다. 현재 Clarksons의 MR탱커 선가는 3 ... / 취재팀
[박무현 리포트] LPG선이 돌아오고 있다
최근 유가가 오르면서 미국 Shale 생산량이 다시 늘어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. 석유를 정제하고 천연가스를 액화하는 과정에서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많이 생산되는 부산물은 LPG ... / 취재팀
Yang Ming 슈퍼 ‘컨’선 발주? / 취재팀
LNG 시장 손발 척척 / 취재팀
현대중, VLCC 1척 수주 / 취재팀
대우조선해양, VLCC 1척 수주 / 취재팀
인도 Gail, 미국산 LNG 연간 500만t 수입 / 취재팀
향후 6~9개월 내 LNG선 50척 발주돼야 / 취재팀
LNG 선주들 의기양양 / 취재팀
“日 조선 이대로 멈출 수 없다” / 취재팀
中 2·3군 조선사들 약진 / 취재팀
현대중, VLGC 3척 + VLCC 1척 수주 전망 / 취재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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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고 (주)선박뉴스 / 등록 번호 : 서울아00481 / 창간 일자 : 1997년 9월 1일 / 인터넷 뉴스 등록 일자 : 2007년 12월 28일 / 제호 : 선박뉴스 / 발행인 : 정호인 / 편집인 : 정은영 / 발행소 :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25길 30 / 발행소의 전화 번호 : 02)733-7971 ㅣ 팩스 : 02)733-797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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