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韓, 2개월 연속 수주 1위
- 8月 韓 수주(63만 cgt) 中(21만 cgt)의 3배· LNGC, VLEC 等 가스운반선 수주 성과- 1~8月 글로벌 누계 수주 전년 동기 대비 절반도 못 미쳐· 韓, 9月 이후 LNGC 중심 물량 확보 기 ... / 취재팀
“Capex 집착은 근시안적”
기존의 행동 양식을 파괴하기는 어렵다. ... / 취재팀
日, 수소 추진 페리선 건조 추진
일본의 ... / 취재팀
대우조선, HMM 초대형 '컨'선 모두 인도
대우조선해양이 지난 28일 HMM사의 2만4000TEU급 초대형컨테이너선의 마지막 7번째 선박인 ‘HMM LE HAVRE (에이치엠엠 르아브르)’호를 인도하며, 해운재건을 위한 국가적 사업을 성 ... / 취재팀
해상풍력이 신규 풍력발전의 20% 차지
세계에너지협의회(WEC)는 최근 몇 년 사이에 해상풍력 전용 터빈의 크기와 발전용량이 개선되면서 해상풍력의 상업적 매력이 높아지고 ... / 취재팀
때 아닌 여름 산타클로스
한국 및 ... / 취재팀
[월간 선박뉴스 2020년 9월호]
[월간 선박뉴스 2020년 9월호 보기]월간 선박뉴스 2020년 9월호 9P~11P까지 입니다. 자세한 내용은 월간 선박뉴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. ... / 취재팀
韓, 탈 LNG 시대 대비 필요
LNG 추진선 시대 이후에도 한국 조선업이 리더십을 유지할 수 있을지는 불확실하다. LNG 시대에도 프랑스에 GTT에 기술 주도권을 내 준 점을 참고해야 한다. ... / 취재팀
조선해양공학과 교수들 현장 체험
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(조선 SC)와 대한조선학회가 공동으로 제 7회 전국 조선해양공학과 교수 현장연수(이하 ‘현장연수’)를 개최하였다현장연수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「산 ... / 취재팀
WTIV, 한 걸음 앞으로
풍력터빈이 최근 12MW(메가와트)급에서 한계에 도달하면서 선주사들이 12MW급에 맞는 풍력터빈설치선 발주를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 ... / 취재팀
美 풍력 발전 산업 잠재력 어마어마 / 취재팀
유조선 시장 2022년부터 초강세 / 취재팀
포스코, LNG선 1척 발주 시동 / 취재팀
신조 VLCC도 storage play에 투입 / 취재팀
SBO, 풍력발전선 2척 발주 계획 / 취재팀
10년 내 LNGBV 100척 이상 더 필요 / 취재팀
Engie, 대체 가능 수소 개발 / 취재팀
BHP 2030년까지 배기가스 40% 개선 / 취재팀
STX조선, MR 탱커 4척 LOI 체결 / 취재팀
Rongsheng, VLCC 30척 발주 예정 / 취재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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