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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국내 조선업계, 미‧중 무역전쟁 타격 거의 안 받을 듯”
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, 삼성중공업 등 대형 조선3사와 현대미포조선 등 국내 조선업계가 미국과 중국 무역전쟁으로 선박 수주에서 타격을 거의 받지 않을 것으로 전망됐다. 18일 ... / 취재팀
조선 3국지의 종착역은?
세계 3대 조선국인 한․중․일 3개국이 치열한 생존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은 ... / 취재팀
3년만에 중국 제쳤다
- 韓, 상반기 전세계 발주량의 40% 수주...수주잔량도 두 달째 증가
- 상반기 누계 발주량, '16년 748만 cgt → '18년 1,234만 cgt(65%↑)로 증가- 유조선, 컨테이너선 위주로 선가 소폭 상승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... / 취재팀
[월간 선박뉴스 2018년 7월호]
월간 선박뉴스 2018년 7월호 9P~15P까지 입니다. 정기 구독을 하시면 더 많은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.[월간 선박뉴스 2018년 7월호 9P~15P 내용 보기] ... / 취재팀
韓 5월 신규 수주량 55만 cgt·15척으로 글로벌 1위
한국 조선 업계가 한 달 만에 중국 조선업계를 제치고 글로벌 선박 수주 1위 자리에 올라섰다. Clarksons Research에 따르면 금년 5월 전 세계 신조선 발주량 100만 cgt, 총 35척 중 ... / 취재팀
[월간 선박뉴스 2018년 6월호]
월간 선박뉴스 2018년 6월호 9P~13P까지 입니다. 정기 구독을 하시면 더 많은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.[월간 선박뉴스 2018년 6월호 9P~13P 내용 보기] ... / 취재팀
조선 빅3 인도 FPSO 입찰 참여
계약규모는 $2bn 이상, FPSO 희망 납기는 2021년, 공급 업체 선정은 8월경이 ... / 취재팀
“조선 설비과잉 문제 내년 G20서 논의”
일본무역협회(JETRO, ... / 취재팀
4월 신조 발주 주춤
글로벌 조선업황 회복세가 금년 4월 들어 주춤해졌다. 하지만 전체적인 업황의 흐름으로 보면 금년 4월까지 전 세계 선박 누적 발주량은 3년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.Clarks ... / 취재팀
日, 인파이팅 준비
일본 정부는 우리나라가 선가 덤핑과 환급 보증의 형태로 우리 조선 업계를 지원해 주고 있다며 이를 문제 삼아 세계무역기구(WTO)에 우리나라를 제소할 준비를 거의 마친 것으로 알려 ... / 취재팀
현대미포, 곧 MR 탱커 4+4척 수주 / 취재팀
현대상선 ‘컨’선 20척 모두 스크러버 장착할 듯 / 취재팀
현대미포, MR 탱커 2척 수주 / 취재팀
한·중·일·대만, Evergreen 피더 ‘컨’선 수주 경쟁 / 취재팀
현대중, 곧 LNG선 1척 수주할 듯 / 취재팀
현대중, LNG선 4+3척 수주 / 취재팀
스크러버, 이젠 선착순이다 / 취재팀
LPG 벙커링 3~4년 있어야 본격화 / 취재팀
Dorian LPG, 최대 友軍 확보 / 취재팀
“국내 조선업계, 미‧중 무역전쟁 타격 거의 안 받을 듯” / 취재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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