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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년 발주량 49%가 탱커
금년 1~9월 신조선 발주량 중 49%가 탱커였다 ... / 취재팀
수에즈를 보면 해운이 보인다
수에즈운하는 지난 2015년 8월 6일 길이와 ... / 취재팀
해양산업 회복 기조 가시화
해양 석유 및 가스 개발 산업의 회복 기조가 점점 더 뚜렷하게 나타나고 ... / 취재팀
한국, 수송 물동량 8위 기록
우리나라 해운업이 해상 수송 물량 실적 기준으로 간신히 8위를 차지했다. ... / 취재팀
드라이벌크·PC·유조선 중 누가 1등?
드라이벌크선, 석유제품운반선, 유조선 등의 내년도 예상 점수는 어느 정도일까? ... / 취재팀
BWTS·Sulphur Cap은 2020년 이후의 풍향계
선박평형수(BWTS)관리규약과 IMO의 sulphur ... / 취재팀
황산화물 규정 도입되면 시장 변동성 극대화
오는 2020년 IMO의 ... / 취재팀
이제 해운 사이클은 없다
컨테이너 시장에 더 이상 전통적인 시황순환주기(cyclicality)는 존재하지 않는다. ... / 취재팀
공정 경쟁이 시황회복의 키
글로벌 경제가 긍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. EU 내 ... / 취재팀
해운업계, sulphur cap 대응 미비
해운 업계는 아직 IMO의 ... / 취재팀
LNG 선주들 들뜰 만하다 / 취재팀
드라이벌크·PC·유조선 중 누가 1등? / 취재팀
中공산당대회, 해운·조선에 미치는 영향은? / 취재팀
IRISL, 향후 5년 간 신조선 건조처로 한·중 저울질 / 취재팀
수에즈막스·아프라막스가 VLCC 보다 전망 좋아 / 취재팀
삼성重, 2,500억원 규모 LNG-FSRU 수주 / 취재팀
“글로벌 ‘컨’ 선사 3개만 남는다” / 취재팀
BWTS·Sulphur Cap은 2020년 이후의 풍향계 / 취재팀
“日 조선 미래 없다” / 취재팀
역시 유조선은 겨울이야 / 취재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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